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장마철 특별한 메뉴 즐기기

by MONCHI 2023. 7. 15.
반응형

 

장마철이 되면 눈앞에 쏟아지는 빗방울을 보며 온종일 집에 머무는 날들이 많아집니다. 비 오는 날 기분까지 우울해지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과 함께 이러한 날에 어울리는 특별한 메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따뜻한 위로가 되어줄 장마철 특별한 메뉴로 마음까지 따뜻해지길 바랍니다.

 

1.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한식의 대표적인 국물요리로, 서늘한 장마철에 얼큰하고 진한 국물로 몸과 마음을 녹여줄 수 있는 메뉴입니다. 더욱 맛있는 김치찌개를 만들기 위해선 잘 익은 김치와 통통한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끓어 오르는 찌개 한 그릇에 밥 한 술을 말아 먹으면 장마전선도 모를 정도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2. 칼국수

장마철에 추운 날씨만큼이나 습한 공기 때문에 몸이 힘들어지는 것이 남다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간엔 수제비와 비슷한 국물요리인 칼국수가 제격입니다. 칼국수 면발은 밀가루와 계란을 반죽하여 얇게 펴 내린 뒤 칼로 잘라 만든 면발로, 부들부들 하다. 칼국수는 얼큰한 소고기 또는 닭고기 육수 국물을 사용해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부대찌개

비올 때 조금은 특별한 것을 먹고 싶다면 부대찌개를 추천합니다. 부대찌개는 매콤한 고추장 베이스의 국물의 돼지고기와 함께 담그 된 소시지, 스팸, 라면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 있어 재미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콤하고 짭짤한 부대찌개 국물과 함께 라면사리를 함께 끓여 날씨 걱정은 잊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4. 호떡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떠오르는 장마철 특별 메뉴는 호떡입니다. 호떡은 기름에 부친 밀가루 반죽에 뜨거운 물엿이 들어 있다. 말랑말랑한 반죽과 부드럽게 녹아 있는 물엿의 달달함이 비오는 날 따뜻한 위로를 전해 줍니다.

 

전통적인 한식부터 현대적인 메뉴까지 다양한 장마철 특별한 메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기다림에 지친 장마철이 있기에 누리는 맛의 향연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비가 내릴 때마다 두려워 말고, 얗은 빗소리와 함께 따뜻한 특별한 메뉴를 만나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